여름철 원기회복은 동의보감에 나오는 흑염소 진액으로
안녕하세요. 메뚜기삼촌입니다.
여름은 습도와 온도가 모두 높아져서 마치 사우나와 같은 환경이 만들어지고, 이로 인해 가만히 있어도 온 몸이 땀으로 젖어 들어 활동에 필요한 수분과 영양분이 배출됩니다.
더군다나 불쾌지수도 높아져서 힘이 더 빠져나가는 것 같죠. 이럴 때는 원기 회복에 좋은 음식을 섭취해 주는 것이 영양제 같은 약을 먹는 것보다 체내 흡수가 더 빠르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사시사철 언제나 먹을 수 있는 흑염소 진액의 효능과 복용 시 부작용에 대해서 이야기해보겠습니다.
흑염소의 효능
흑염소는 동의보감에 이르기를 기운을 끌러 올리고, 마음을 편안하게 다스려 온 몸을 따뜻하게 해 준다고 기술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흑염소 고기에는 소고기의 약 2배에 달하는 "아연"이 포함되어 있으며, 식품으로만 섭취가 가능한 "아라키돈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계절을 가리지 않고 꾸준히 먹기 좋은 대표 보양식입니다.
이렇듯 흑염소는 조상 대대로 효능을 인정받아 지금까지도 많은 사람들이 찾는 보양식으로 자리 잡게 되었습니다.
충북인삼농협 흑염소엑기스 명품흑염소
자연에서 온 블랙푸드 명품흑염소는 충북인삼농협에서 만든 흑염소엑기스로, 반야생의 상태로 산야초를 자유롭게 먹고 자란 흑염소에 6년 근 홍삼, 작약, 갈근 등 여러 가지 몸에 좋은 약재를 넣고 함께 고아낸 흑염소엑기스랍니다.
충북인삼농협에서 직접 제조하고, 해썹(HACCP) 인증 시설에서 만들어 안심할 수 있습니다.
흑염소는 특유의 누린내 때문에 약간 거부감을 가진 분들이 있을 수 있는데, 명품 흑염소는 누린내를 잡아내서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먹을 수 있습니다.
흑염소엑기스 명품흑염소는 특히 이런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 야근과 잦은 회식으로 피곤한 직장인
- 입시 공부로 운동이 부족한 (고3) 수험생
- 노화로 인해 기력이 떨어진 부모님
명품흑염소는 한 포씩 포장되어 있어서 바쁜 아침이나 자기 전에 간편하게 쭉 찢어서 한입에 먹기 좋고요.
손잡이 박스로 포장되어 있어서 집들이나 명절 선물로 챙기셔도 아주 좋을 것 같습니다.
흑염소엑기스 드실 때 주의 점
어떤 음식이나 약이든 몸에 좋다고 해도 남용하거나 오용하면 안 좋다는 것은 다들 아실 거예요.
흑염소엑기스도 물론 오용하시거나 남용하시면 안 되기 때문에 드실 때 꼭 확인해야 하는 점이 있답니다.
- 흑염소는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몸의 기운이 더운 성질이라면 드시기 전에 꼭 확인하셔야 해요.
- 차가운 성질의 음식(오이, 녹두, 참외 등...)이랑 같이 드시면 효과가 떨어진다고 합니다.
- 하루에 140ml 정도만 드시는 것이 좋다고 해요.
- 몸에 좋은 건 맞지만 너무 과용하거나 남용하면 안 된다는 것.
- 복통이나 설사가 있을 수 있으니까 꼭 용량을 지켜주세요.
요 몇 년간 날씨가 아주 많이 더워졌습니다.
이런 때일수록 잘 먹고 잘 쉬는 것이 건강을 지키는 지름길이라고 할 수 있죠.
미리미리 자연에서 온 블랙푸드 명품흑염소로 우리 가족 건강을 지치는 건 어떨까요?
소정의 포인트를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