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 증상을 예방하는데 좋은 음식들
예전에는 탈모라는 현상이 나이가 들거나 유전적인 이유로 발생한다고 많이 생각했지만, 현대에 와서는 환경적인 이유나 식습관, 그리고 가장 큰 원인인 스크레스로 인해서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탈모는 연령이나 성별을 가리지 않고 발생하는 데요.
평소보다 눈에 띄게 머리카락이 빠지면 탈모 증상을 의심해 보아야 하고, 스트레스에 계속 노출이 되면 원형 탈모증이라는 질병도 생길 수 있답니다.
풍성한 머리카락과 윤기있는 모발은 젊음과 건강함의 상징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탈모 증상으로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해 탈모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되는 음식들을 소개해 보려 합니다.
첫 번째. 계란
계란의 노른자에는 비오틴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샴푸 광고를 보시다 보면 비오틴이라는 말을 한 번쯤 들어보셨을 텐데요.
비오틴 성분은 머리카락을 생성하는데 상당히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달걀에 포함된 비타민과 단백질은 모발이 자라는데 필요한 영양분을 제공하죠.
이러한 계란은 머리카락의 뿌리를 잡고 있는 모낭에 산소를 공급하고 지루성피부염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두 번째. 시금치
뽀빠이가 즐겨 먹는 시금치 역시 모발의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시금치에는 단백질과 비오틴, 철분 등이 함유되어 있어서 모발이 푸석푸석해지는 것을 예방하고, 머리카락에 윤기를 흐르게 해 줍니다.
또, 시금치에 함유된 각종 비타민은 비듬이 생기는 것을 막아주고, 두피에도 탄력을 주어 탈모 증상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세 번째. 굴
굴에는 아연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아연을 충분히 보충하면 탈모 증상을 늦출 수 있는데요. 아연은 탈모를 치료하고 예방할 때 많이 쓰이는 아주 좋은 영양소입니다.
바다의 우유라고 불리는 굴은 마니아가 있을 정도로 맛과 영양이 좋은 음식입니다.
모발 건강에 좋은 아연은 굴뿐만 아니라 호두, 해바라기씨, 오트밀 등에서도 찾아볼 수 있는데요.
굴을 못 드시는 분들은 위에 다른 음식을 섭취하셔서 아연을 보충하시면 좋습니다.
네 번째. 해초
해초는 요오드, 철분, 칼슘 등의 무기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투피에서 발생하는 염증이나 비듬의 치료에 효과를 보입니다
또, 해초에 포함된 성분들은 모발의 성장을 도와 탈모 증상의 완화에도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해초에는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있어서 변비와 같은 장 건강관리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다섯 번째. 검은콩
검은콩은 탈모 증상을 예방하거나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는 대표적인 음식입니다.
단백질과 함께 모발을 형성하는데 주요 성분이라 할 수 있는 시스테인을 다량 함유하고 있답니다.
또, 검은콩을 꾸준히 섭취하면 모발을 건강하게 해주는 이소플라본을 공급받을 수 있어서 건강하고 튼튼한 모발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검은콩은 탈모 증상 개선에 있어서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 두피의 혈액 순환을 개선해서 모발이 잘 자랄 수 있도록 합니다.
동안 얼굴로 보이는 데 있어서 빠질 수 없는 풍성한 모발과 윤기 있는 머리카락!
모발과 두피에 좋은 음식을 맛있게 조리해서 꾸준히 드신다면, 매일매일 젊어지는 나를 만나실 수 있을 겁니다.
여러분의 동안 외모를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