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탁기 세탁조에서 발생하는 곰팡이나 세균, 알 수 없는 냄새까지 한 방에 해결
안녕하세요. 메뚜기삼촌입니다.
세탁기는 거의 매일 사용하고, 물과 세제를 사용하니까 오염되지 않을 거라는 생각을 많이 하게 됩니다.
하지만 세탁 후에 완벽하게 물이 마르지 않은 세탁조에서는 눈에 보이지 않지만 습한 환경 때문에 곰팡이나 세균이 번식하고, 이러한 곰팡이와 각종 세균 때문에 냄새까지 날 수 있습니다.
물론 세탁기를 청소해주는 업체가 있기는 하지만, 금액적인 부담 때문에 자주 부르기에는 무리가 있을 수 있죠.
그래서 오늘은 다른 사람의 도움 없이 누구나 쉽게 세탁기의 세탁조를 청소할 수 있는 간단한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앞으로 세탁기를 청소하고 싶으실 때는...
세탁기에 아무것도 넣지 않은 상태에서 물을 제법 높은 수위까지 채운 뒤, 식초를 한 컵 정도 넣어 주시는 겁니다.
그리고 세탁조가 충분히 식초물에 씻겨질 수 있도록 20분에서 30분 정도 돌려주신 뒤 일지정지를 해줍니다. 그다음 몇 시간 정도 그대로 둔 후에 헹굼 기능으로 충분히 헹궈주면 세탁조 안에 있던 곰팡이와 세균이 말끔히 사라지게 됩니다.
식초의 산성 성분으로 인해 멸균과 탈취가 가능한 원리를 이용한 방법으로, 한 달에 한번 정도 해주면 세탁기를 항상 깨끗하게 관리할 수 있고, 몇 시간의 대기 시간이 존재하기 때문에 자기 전에 돌려주고 대기한 뒤 다음날 헹궈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간편한 식초 사용으로 세탁기 관리, 이제 쉽게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