딱딱한 마른오징어 이제 부드럽게 드세요.
모든 사람들의 대표 술안주 마른오징어!
맥주, 소주 어디에나 어울리는 마른오징어는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음식인데요.
요즘은 가격이 많이 올라서 조금 부담되지만, 냉동실에 넣어놓고 입이 심심할 때마다 한 마리씩 꺼내서 구워 먹으면 아주 좋은 간식이 되기도 합니다. 마요네즈와 땅콩은 거들뿐...
저도 마른오징어를 아주 좋아하는데요. 하지만 마른오징어를 먹을 때 간혹 딱딱한 식감 때문에 치아 손상을 걱정하기도 하고, 연세가 많으신 어르신들은 잘 드시기 힘든 것도 사실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마른오징어를 부드럽게 만드는 초간단 레시피를 소개해 볼까 합니다.
마른오징어를 부드럽게 먹는 간단한 방법
앞으로는 마른오징어를 드실 때, 마치 반건조 오징어처럼 부드럽게 드시고 싶다면, 이렇게 한번 해 보세요.
우선 마른오징어를 냉동실에서 꺼내서 물에 전체적으로 10분 정도 담가 줍니다. 그러면 마른오징어가 물에 불어서 부드럽게 되고 짠 기운도 빠져나가서 적당한 소금기에 더 담백해진답니다.
보통 우리는 가스레인지에 오징어를 굽는데요. 이상태에서는 오징어가 젖어있기 때문에 가스레인지로 구으려면 상당히 오랜 시간이 걸리죠. 대략 난감입니다. 당황하지 마시고, 전자레인지 용 접시 위에 오징어를 올리고 1분 정도 돌려주세요.
그러면 적당한 온기의 촉촉한 오징어가 탄생한 답니다. 여기에 취향 따지지 마시고 마요네즈와 땅콩을 곁들여 맛있게 드시면 끝입니다.
무더운 여름... 시원한 맥주에 오징어 땅콩... 그것은 진리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