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좋은글

좋은 글 추천 - 7가지 좋은 습관과 행운

by 메뚜기삼촌 2022. 8. 17.
반응형

7가지 좋은 습관과 행운

- 작자 미상 -


어떤 이가 석가모니를 찾아가 호소를 하였답니다.​

"저는 하는 일마다 제대로 되는 일이 없으니 이 무슨 이유입니까?"​

"그것은 네가 남에게 베풀지 않았기 때문이니라."

"저는 아무것도 가진 게 없는 빈털터립니다.
남에게 줄 것이 있어야 주지 뭘 준단 말입니까?"​

7가지 좋은 습관과 행운


"그렇지 않느니라.
아무리 재산이 없더라도 

줄 수 있는 일곱 가지는 누구나 다 있는 것이다."

하나는 화안시, 얼굴에 화색을 띠고 

부드럽고 정다운 얼굴로 남을 대하는 것이요.​

둘은 언시로써 얼마든지 베풀 수 있으니

사랑의 말, 칭찬의 말, 위로의 말, 

격려의 말, 양보의 말, 부드러운 말 등이다.

7가지 좋은 습관과 행운


셋은 심시, 마음의 문을 열고 따뜻한 마음을 주는 것이다.​

넷은 안시, 호의를 담은 눈으로 

사람을 보는 것처럼 눈으로 베푸는 것이요.​

다섯은 신시, 몸으로 때우는 것으로 

남의 짐을 들어준다거나 일을 돕는 것이요.

7가지 좋은 습관과 행운


여섯은 좌시, 때와 장소에 맞게 내주어 보하는 것이고,​

일곱은 찰시, 굳이 묻지 않고 

상대의 마음을 헤아려 알아서 도와주는 것이다.​

네가 이 일곱 가지를 행하여 습관이 붙으면

너에게 행운이 따르리라.

 

 

 

- 좋은 글 추천 - 다른 시각, 새로운 느낌

 

좋은 글 추천 - 다른 시각, 새로운 느낌

다른 시각, 새로운 느낌 「새로운 느낌」, 최복현 똑같은 것을 보아도 달리 볼 수 있다면 내가 가진 것은 새로운 것이 되고 내가 사는 곳도 새롭게 다가옵니다. ​ 마르센 프루트는 "

cocoro08.tistory.com

 

반응형

댓글